동양생명, AI 컨택센터 오픈…“고객 편의성 대폭 개선”
동양생명, AI 컨택센터 오픈…“고객 편의성 대폭 개선”
  • 복현명
  • 승인 2021.11.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반복 문의, 고객 안내성 업무에 대한 자동화,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가능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이후에도 상담 서비스 제공해 고객 편의성 한층 개선
동양생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AI)을 결합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AI)을 결합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 사진=동양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양생명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AI)을 결합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 후에 거둔 첫 성과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CLOVA AiCall’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시켜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AI 컨택센터 오픈을 통해 대표적으로 ▲적립금이나 수익률과 같이 퇴직연금 관련,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해졌다.

이로써 동양생명은 고객에게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되고 고객 상담 요청 방식에 맞춘 최적의 응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AI 컨택센터 오픈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개선해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동양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