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지자체 협업으로 지난해 산지 매입량 49% 늘려"
GS더프레시 "지자체 협업으로 지난해 산지 매입량 49% 늘려"
  • 권희진
  • 승인 2021.11.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GS더프레시(GS수퍼마켓)은 지난해 전국 지자체와 협업해 매입한 물량이 전년보다 평균 49%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GS더프레시는 전국 산지에서 생산된 각종 제철 신선 상품을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고 지자체 상품 판로 확대 및 농가 지원을 위해 꾸준히 업무협약을 확대해 가며 상생 경영을 펼쳐 왔다. 현재 GS더프레시는 밀양시, 고창군, 부여시, 충남도 등 10여개 지역과 업무협약을 맺고 ESG 경영의 선봉장으로 나서고 있다.

GS더프레시와 밀양시는 지난 2018년부터 지역 농산물의 활성화와 중소 농가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월 3회 이상 상품 개발자의 산지 방문 및 적극적인 상품 개발 논의 ▲중소〮 농가를 위한 물류, 포장, 전산 등 시스템 보완 ▲자연 재해로 피해 입은 농가 상품 우선적 매입 등 3년째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업해 왔다.

오는 10일부터 진행하는 2차 ‘밀양 농산물 산지 직송전’ 에서는 가격이 대폭 오른 상추, 부추, 고추, 단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GS더프레시가 올해 밀양시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매입량은 지난해 보다 1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GS더프레시는 오는 10일부터 포항시의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 ‘해선생’을 통해 공급받아 겨울철 대표 별미인 과메기를 판매한다. 과메기는 본격적인 찬바람이 부는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2월까지가 제철이다.

장호택 GS리테일 MD는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과메기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올해부터는 포항시 인증 브랜드 '해선생'과 함께 맛뿐만 아니라 안정성까지 철저하게 준비했다”며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고객이 과메기를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모니터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자체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더 좋은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