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엔젤U 서비스’ 오픈…모바일로 간편하게 서류 접수·확인
동양생명, ‘엔젤U 서비스’ 오픈…모바일로 간편하게 서류 접수·확인
  • 복현명
  • 승인 2021.11.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생명이 URL이 포함된 알림 메시지를 전송,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한 ‘엔젤U(엔젤유)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URL이 포함된 알림 메시지를 전송,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한 ‘엔젤U(엔젤유)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동양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양생명이 URL이 포함된 알림 메시지를 전송,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한 ‘엔젤U(엔젤유) 서비스’를 오픈했다.

엔젤U 서비스 오픈을 통해 콜센터에서 신분증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 고객 휴대폰으로 URL을 전송, 고객이 해당 URL에 접속해 직접 서류를 촬영 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고객이 별도로 팩스 또는 우편으로 서류를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변액보험 관련 펀드 변경 또는 적립금 이전, 펀드 편입 비율 변경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이 서류 작성 후 고객센터를 내방하거나 팩스를 통해 접수해야 했으나 이제는 콜센터에 요청 시 엔젤U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휴대폰으로 바로 제출할 수 있다.

또 보험료 납입 또는 해약환급금, 보험계약 대출잔액과 같은 증명서나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도 고객 휴대폰으로 URL을 전송, 고객이 직접 서류를 확인하고 휴대폰에 저장까지 할 수 있게 해 업무 처리가 한층 쉬워졌다.

이를 통해 고객이 서류를 접수하면 상담원이 다시 리콜을 해야 했던 기존 업무 프로세스가 사라지고 실시간으로 서류 확인,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이 한층 개선됐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달 중으로 내방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계약 관계자 변경까지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라며 “온택트 시대의 고객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