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 한국소방기술인협회와 제휴 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 한국소방기술인협회와 제휴 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11.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봉우(오른쪽) 서울디지털대학교 소방방재학과장이 김기항 한국소방기술인협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이봉우(오른쪽) 서울디지털대학교 소방방재학과장이 김기항 한국소방기술인협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한국소방기술인협회와 최근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소방기술인협회 임직원과 회원이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 포함 30개 학과에 신·편입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와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됐다.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는 2020년에 신설된 학과로 소방과 재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21세기형 소방방재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소방안전교육사, 소방안전관리자, 화재감식평가사 등 소방 기술 자격증 과정, 현장에 맞는 과목 위주로 개설돼 있으며 졸업 시 소방방재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소방공무원 특례시험 응시 자격도 부여된다.

한국소방기술인협회는 소방기술인들이 자주적으로 결성한 단체로 소방기술인을 대표하는 기관이며 소방안전을 위한 제도개선과 기술발전에 공헌하고 소방기술인의 정치, 경제, 사회적 지휘향상을 추구하는 단체이다.

이봉우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 학과장은 “한국소방기술인협회와 협약을 통해 소방기술 발전에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소방기술인협회와 긴밀한 협약을 맺고 소방분야 정보교류, 산학협력과 학생들의 취업처 발굴, 더 나아가 안전사회 구현에 힘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소방방재학과를 포함한 34개 학과·전공에서 내달 1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며 스마트폰 또는 PC로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