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 위한 ‘MZ마케팅팀’ 신설
우리은행,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 위한 ‘MZ마케팅팀’ 신설
  • 복현명
  • 승인 2021.12.15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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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 팀원 모두 MZ세대 구성, MZ세대 고객과 공감대 형성과 소통 강화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 우리은행이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 ‘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 우리은행이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 ‘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 우리은행이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 ‘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

‘MZ마케팅팀’은 과장급 팀장을 포함한 모든 팀원이 MZ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업무로는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 개발 ▲융복합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은 10월부터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메인화면인 펀 타입(Fun Type)을 신설, 배경색상과 이미지를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이에 이달 10일부터 MZ세대를 위한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배경(2종)’과 ‘이미지(4종)’콘텐츠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메인화면을 펀 타입(Fun Type)으로 변경하면 꿀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편의점 상품을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My편의점(12월 말 출시 예정)’서비스, 국내 e스포츠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팬을 위한 ‘WON하는 LCK’ 전용 페이지를 비롯한 MZ세대 전용 콘텐츠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한 ‘MZ마케팅팀’은 MZ세대 고객의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취향 저격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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