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미리 준비하세요" 유통업계, 예약 판매 개시
"설 선물 미리 준비하세요" 유통업계, 예약 판매 개시
  • 권희진
  • 승인 2021.12.1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프리미엄 강화...사전예약 물량 및 기간 늘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유통업계가 내년 설(2월 1일)을 앞두고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주요 백화점들은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사전 예약 물량과 기간을 늘리고, 온라인 판매를 강화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는 해마다 사전 예약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대상 품목을 30여개 늘리고 물량도 20∼40% 많이 준비했다.

올해 사전 예약 기간에는 200여가지 품목을 최대 60% 할인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홈파티, 밀키트 수요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 세트 등을 준비했고 대량 구매가 많은 주류는 최대 70%까지 할인 폭을 높였다.

신세계백화점은 2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220여가지 품목을 최대 60% 할인한다.

신세계는 농수축산물 선물 한도 상향에 맞춰 1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상품을 지난 추석 때보다 15% 늘렸다.

또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SSG닷컴에서도 16일부터 백화점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온라인 전용 상품은 지난 설보다 30%가량 늘렸고,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물하기 서비스에는 최대 200명까지 한 번에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17일부터 200여개 품목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현대는 사전예약 기간을 지난 설보다 일주일 이상 앞당기고 물량도 20% 이상 확대했다.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는 24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

현대는 온라인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비대면 선물을 하는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과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 지난 추석 때와 마찬가지로 선물 상자를 소독하고 방역 차량으로 배송하는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1월 13일까지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이 기간 예약판매 품목에 한하여 품목별로 5%에서 67% 까지 선할인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는 최근 필 환경 트렌드에 맞춰 ▲저탄소인증 청과세트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세트 ▲천연소재 제품 등을 강화했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030 세대층을 위한 5-9만원대 고가성비 상품 약 25종을 선보인다.

이 밖에 이마트도 16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에 들어간다.

이마트는 사전예약 품목을 지난 설보다 20%가량 늘리고 선물 한도 상향을 고려해 한우와 굴비 등 프리미엄 상품도 강화했다.

특히 올해는 전통적인 선물 세트 비중은 과감히 줄이고 샤인머스캣, 랍스터 등 트렌드를 고려한 제품을 늘렸다.

전화주문 서비스나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견적 서비스 등 언택트 주문도 이어간다.

SSG닷컴에서도 이마트 선물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은 선물 시장 양극화 추세를 고려해 프리미엄 상품과 실속형 한정 상품 구색을 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