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저축은행, 제페토에 ‘FIC Bank World’ 가상 맵 오픈
NH저축은행, 제페토에 ‘FIC Bank World’ 가상 맵 오픈
  • 복현명
  • 승인 2021.12.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취향 반영해 테마파크 콘셉트로 NH저축은행 가상세계 구현
NH저축은행이 24일 네이버Z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가상현실 맵 ‘FIC Bank World’를 오픈했다. 사진=NH저축은행.
NH저축은행이 24일 네이버Z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가상현실 맵 ‘FIC Bank World’를 오픈했다. 사진=NH저축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저축은행이 24일 네이버Z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가상현실 맵 ‘FIC Bank World’를 오픈했다.

‘FIC Bank World’는 NH저축은행의 MZ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메타버스 가상 공간을 통해 올해 선보인 모바일 금융 플랫폼 ‘NH FIC Bank(픽 뱅크)’와 브랜드의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FIC Bank World’는 MZ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테마파크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NH저축은행 가상 창구 뷰어 공간, 회의실, 상품 소개 공간, 포토존,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됐다.

NH저축은행은 ‘FIC Bank World’ 오픈을 기념해 내달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FIC Bank World 맵 오픈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NH저축은행 페이스북을 팔로우한 후 필수 해시태그(#NH저축은행, #NHFICBank, #픽뱅크월드)를 포함해 ‘FIC Bank World’ 맵 오픈 게시물을 재공유하는 방식이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치킨,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FIC Bank World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FIC Bank World’를 방문해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본인의 피드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13명에게 에어팟,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최광수 NH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메타버스 내에 NH저축은행만의 가상공간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MZ 세대와의 소통과 디지털 금융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초 모바일 금융 플랫폼인 ‘NH FIC Bank’를 출시한 NH저축은행은 메타버스 제페토 맵 뿐만 아니라 디지털 마케팅 홍보 채널로 기존의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외에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는 등 MZ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미래 고객 확보에 더욱 힘을 쏟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