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우수패널 시상식 개최
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우수패널 시상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1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 보호와 소비자 피해 예방 위한 아이디어, 제도개선 발굴 우수패널 시상
우리WON뱅킹, WON컨시어지 서비스 등 고객 관점의 개선 과제 제안과 채택
이중호(가운데)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이 우수패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중호(가운데)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이 우수패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이 26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와 고객 소통을 위한 고객패널인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우수패널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고객 소통을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우리은행 고객패널 제도이다.

올해 5월 선발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는 세 차례의 비대면 간담회를 통해 우리은행 상품개발 직원과의 활발한 온라인 소통을 펼쳤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의 대표 비대면 판매 채널인 우리WON뱅킹, WON컨시어지와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우리WON뱅킹에 고령자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메인화면 개선, 회원가입 프로세스 개선 등 30개의 개선과제가 채택됐다.

또한 이달 3일 개최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에 우수패널이 직접 비대면 화상회의에 참여해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함께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제안활동, 성과를 직접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의 다양한 제안 활동을 통해 고객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적극적으로 소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