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 공기살균기 렌탈 제품 출시
현대렌탈케어, 공기살균기 렌탈 제품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2.01.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현대렌탈커에
사진제공=현대렌탈커에

 

[스마트경제] 현대렌탈케어는 중소기업 EMW와 손잡고 공기살균기 ‘클라로듀오’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EMW는 지난 2011년부터 공기살균기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이번에 선보이는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공기청정기에 살균 기능을 더한 투인원(2in1) 제품이다.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통해 흡입한 공기를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을 활용한 살균 과정을 거쳐 배출하게 된다.

​‘백금 나노 살균 기술’은 백금 촉매를 활용해 250도 이상의 고온에서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하기 전 실내 공기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베이크 아웃(Bake-out)'에서 착안됐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중 부유 바이러스와 부유 세균의 저감율을 각각 30분간 94%, 1시간 동안 99.1%로 인정받았다.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의 권장 사용 면적은 39.2㎡(12평)이며,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중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설치 가능하다. 현대렌탈케어는 렌탈 상품 구매 고객에게 6개월마다 기능성 필터를 교체해 주고, 1년(12개월) 주기로 탈취 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교체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렌탈커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생과 살균에 대해 높아지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공기살균기를 선제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에도 위생 기능을 강화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현대큐밍 위생가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