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국내 최초 연예인 NFT 출시…2000점 '완판'
구혜선, 국내 최초 연예인 NFT 출시…2000점 '완판'
  • 스마트경제
  • 승인 2022.02.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사진=엑스포츠뉴스

[스마트경제] 배우 구혜선이 출시한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2,000장이 완판되었다.

가상공간 내 고양이 캐릭터를 주 상품으로 하는 국내 NFT 기업 ‘메타캣 유니버스(Meta Cats Universe)’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 본 프로젝트는 작가 구혜선의 그림 작품 열 점에 메타캣 고양이 캐릭터가 조합되어 다양한 디자인의 이미지로 탄생, 판매되었다.

이는 개인 SNS에서 사용할 수 있는 PFP(Profile Pictures, 프로필 사진) NFT 형태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사진=메타캣
사진=메타캣

지난 11일 오픈한 구혜선의 NFT는 약 이틀 간 총 2,000장의 물량이 완판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본 NFT는 작가의 서명과 레터가 담겨 희소성이 있을 뿐 아니라, 미술적으로도 독창성을 갖춘 작품이기에 NFT로서의 높은 소장 가치를 지녔다는 것이 업계 측 설명이다.

메타캣 관계자는 “배우 구혜선의 NFT는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러한 관심을 증명하듯 첫 출시 프리오더가 2시간 만에 완판됐다. 구혜선의 작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이번 판매로 입증된 구혜선의 NFT 세계관을 좀 더 확장하여 추후 새로운 형태로 재출시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NFT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는 가운데, 국내 최초 연예인 NFT 라는 점, 출시 후 성공적으로 판매되었다는 점에서 향후 재출시 될 구혜선의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pres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