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플레이리스트와 온∙오프라인 콘텐츠 협업
CU, 플레이리스트와 온∙오프라인 콘텐츠 협업
  • 권희진
  • 승인 2022.02.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BGF리테일은 지난 16일 플레이리스트 사옥에서 ‘온∙오프라인 콘텐츠 경험 가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리스트는 현재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유튜브 채널, 방송 등에서 다양한 드라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인 <연애플레이리스트>, <에이틴>, <백수세끼>를 비롯해 내달 공개 예정인 <소년비행> 등 MZ세대 감성의 다양한 드라마 장르를 제작하며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업을 통해 편의점의 주요 고객층이자 트렌드리더인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구체적인 협업 내용으로는 ▲플레이리스트의 드라마를 활용한 콘텐츠 IP 제작 및 사업 공동 진행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플레이리스트 IP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 등이 담겼다.

장기적으로는 플레이리스트가 강점을 가진 드라마·예능에 CU의 브랜드 및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CU에 대한 MZ세대 고객들이 브랜드 친밀도를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BGF리테일은 플레이리스트가 보유한 채널들이 총 1천 5백만 명에 이르는 글로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업이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 CU의 국내외 인지도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U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편의점 최초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 데프콘이 움직이는 편의점이 되어 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웹예능 ‘쓔(CU)퍼맨’, 인기 상품의 생산 모습을 보여주는 ‘씨유타임즈’ 등 CU만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들을 선보여왔다.

앞서 지난해 4월에는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인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손잡고 개그맨 김해준과 함께하는 화이트데이 라이브 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웹툰 작가 겸 크리에이터 주호민과 협업한 가공란을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콘텐츠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왔다.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은 “BGF리테일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통 채널의 핵심 역량으로 급부상한 콘텐츠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신선하고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CU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재미와 가치를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