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기업스마트뱅킹 플랫폼 전면 개편
농협은행, 기업스마트뱅킹 플랫폼 전면 개편
  • 복현명
  • 승인 2022.03.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장님원터치서비스·전용상품몰 등 소상공인 특화플랫폼으로 재구축
금융서비스, 자금관리, 경영지원 등 기업에 필요한 종합솔루션 제공
NH농협은행이 13일 기업전용 플랫폼 ‘NH기업스마트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13일 기업전용 플랫폼 ‘NH기업스마트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농협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은행이 13일 기업전용 플랫폼 ‘NH기업스마트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개편은 고객의 건의사항을 최우선으로 반영해 전자금융 가입, 사업자 계좌개설, 모바일OTP 발급 등 그동안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업무들도 손쉽게 처리가 가능해져 기업고객들의 이용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또한 기업별 맞춤형 메인화면을 도입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인화면을 선택할 수 있고 사업자용 간편인증(지문)을 도입해 인증체계도 간편화했다. 다단계 결재고객을 위한 결재, 승인 PUSH 서비스도 제공한다.

소상공인 대상 특화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사장님 원터치서비스’는 거래처송금, 급여지급, 월세납부 등 자주 일어나는 업무를 메인화면에서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처리가능하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 전용상품몰을 신설하고 외부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상권분석 데이터 제공, 소상공인 경영컨실팅 실시 등 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금융서비스, 자금관리, 경영지원을 포함하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해 NH기업스마트뱅킹이 고객 중심의 넘버원 기업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올해 하반기 중에 기업카드, 퇴직연금 등과의 통합인증 체계(Single Sign On)를 구축해 기업 채널 간 연계를 강화하고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와 기업인터넷뱅킹 간 연계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