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1분 안에 필요한 대출 찾아드려요”…대출상품 비교 서비스 시범 개시
BC카드 “1분 안에 필요한 대출 찾아드려요”…대출상품 비교 서비스 시범 개시
  • 복현명
  • 승인 2022.03.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4일부터 페이북 통해 대출상품 비교 서비스 시범 개시…제휴 지속 확대 예정
금융소비자 보호 위해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공식 인증...안심하고 이용 가능
BC카드가 14일부터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대출 비교 서비스를 탑재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14일부터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대출 비교 서비스를 탑재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BC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BC카드가 14일부터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대출 비교 서비스를 탑재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용 방법은 쉽고 간편하다. 페이북 내 ‘재테크’ 카테고리에 마련된 ‘대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본인 인증만으로 1분 안에 금융사별 신용대출, 햇살론 등 각종 상품 금리, 한도 등을 신용등급 영향 없이 손쉽게 확인해볼 수 있다.

BC카드는 대출 비교 서비스 개시에 앞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도 인증 받았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은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된 구조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코스콤이 인증하고 있다. 덕분에 고객은 BC카드의 대출 비교 서비스를 보다 신뢰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고객은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신속한 비대면 심사를 통해 당일 실행할 수 있다.

오성수 BC카드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제휴 금융사의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의 쉽고 재미있는 금융생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