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전용잔 제작해 에스프레소 메뉴 선보여
GS25, 전용잔 제작해 에스프레소 메뉴 선보여
  • 권희진
  • 승인 2022.03.21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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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GS25는 일회용 에스프레소 전용잔을 제작해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를 통해 에스프레소 메뉴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GS25는 최근 3년간 주요 온라인 사이트에서 언급된 커피 관련 단어 30개를 분석한 결과 에스프레소의 언급 비중이 2019년 10위에서 2021년에는 3위까지 올라온 점과 에스프레소 바가 늘고 있는 트렌드를 고려해 에스프레소 메뉴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MZ세대가 즐겨 찾는 상권을 중심으로 서서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가 생겨나고 있다.

GS25는 이와 함께 카페25 메뉴를 조정하고 사용하는 원두도 바꾼다.

10여종이었던 라테류는 4종으로 줄이고 가장 기본이 되는 카페라테 메뉴는 4월부터 생우유를 사용해 품질을 강화한다.

또 한국커피연합회의 전문 바리스타들과 협업해 4년 만에 카페25의 원두 블렌딩을 새로 바꾼다.

김대현 GS25 카페25 담당 MD는 "GS25는 2015년부터 원두커피가 편의점의 가장 중요한 차별화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 해 투자를 아끼지 않아왔다”며 “편의점 원두커피 매출을 크게 견인해 온 카페25가 이번을 계기로 도약 2.0을 위한 리브랜딩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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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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