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층간소음 이사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 층간소음 이사보험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2.03.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 간의 층간소음 분쟁, 부득이한 이사 시 이사비용 보상이 가능한 실생활 속 안전장치 마련
층간소음 증명 추가 절차없이, 분쟁조정 신청과 상담기록만 있어도 이사비용 200만원 한도 내 보상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22일 이웃간의 분쟁을 넘어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고 있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에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층간소음 이사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캐롯손해보험.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22일 이웃간의 분쟁을 넘어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고 있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에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층간소음 이사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22일 이웃간의 분쟁을 넘어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고 있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에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층간소음 이사보험’을 출시했다.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생활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층간소음 관련 신고건수는 2019년 이후 매년 두 자릿수의 증가 폭을 보이고 있으며 분쟁조정 절차에 있어 협의가 원만하지 않은 경우 폭력사태로 연결되는 일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캐롯손해보험은 층간소음으로 인해 불가피한 이사가 필요한 경, 이사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해 실생활 속 불미스러운 분쟁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캐롯 층간소음 이사보험은 주상복합을 포함하는 아파트 주거 기준에 한하여 ‘층간소음’으로 인해 분쟁조정신청에도 불구하고 이사를 해야하는 경우 이사비용에 대해 200만원 한도 내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가입 비용은 일시납 조건으로 전세 입주자는 1만2000원, 자가 입주자의 경우 1만7000원이며 법률비용 보상 특약 설정을 통해 부동산소유권, 임대차 보증금 관련 2000만원 한도의 법률비용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가입은 전입일 포함 90일 이내 신청이 가능하며 전세의 경우 21개월, 자가의 경우 24개월의 보험기간 적용으로 장기화될 수 있는 분쟁 기간에 대해 안전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층간소음의 경우 개인 체감 정도가 다르고 협의 후에도 재발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에 원만한 해결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며 “층간소음 분쟁으로 발생하는 금전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실생활 속 안전장치와 같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론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