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산업은행과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 산업은행과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 개시
  • 복현명
  • 승인 2022.03.29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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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 접근성 제고를 통해 ‘손님중심’ 금융 실천
하나은행 PB를 통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WM 금융서비스 제공
하나은행 본점 전경.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본점 전경.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이 29일부터 산업은행과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개시했다.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통해 산업은행 손님들은 29일부터 하나은행의 영업점과 자동화기기를 통해 입출금거래, 통장정리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산업은행이 지난해 8월 체결한 ‘정책금융‧상업금융 성공적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이로써 산업은행 손님들은 하나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영업점(612개)과 자동화기기(3576대)를 산업은행 채널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산업은행을 거래하던 손님들은 산업은행에서 기존에 취급하고 있지 않은 ▲청약상품 ▲개인신용대출 ▲정부 연계 상생협약 상품 등 다양한 개인금융 상품을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상담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령층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업은행 손님들은 대한민국 대표 PB은행인 하나은행의 전문 PB(Private Banker)를 통해 상속‧증여, 리빙트러스트 등의 차별화된 WM(Wealth Management) 금융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DailyBanking본부 관계자는 “산업은행과의 이번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손님 중심’의 금융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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