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에 감사패 전달
서강대,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에 감사패 전달
  • 복현명
  • 승인 2022.04.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종혁(왼쪽) 서강대학교 총장이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강대.
심종혁(왼쪽) 서강대학교 총장이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강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강대학교는 지난 6일 본관 접견실에서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의 기부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정옥현 서강대 대외교류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행사에는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과 성래은 ㈜영원무역홀딩스 사장, 심종혁 서강대 총장, 김순기 대외부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우찬제 도서관장, 임지현 트랜스내셔날인문학 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성기학 회장은 작년 말 서강대에 5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으며 이는 서강대 대학원 글로벌 스타디즈 협동과정의 장학금과 CGSI(Critical Global Studies Institute) 연구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스타디즈 협동과정은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인문학 인재 양성 대학원 프로그램으로 인문계 분야로서는 이례적으로 전액 장학금, 연구비를 지원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는 기업 운영에 있어 인문학의 역할을 중시해 온 성 회장의 철학이 담긴 것으로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비판적 시각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종혁 서강대 총장은 “장학금과 연구기금을 통해 서강에 큰 도움을 주신 ㈜영원무역의 성기학 회장님께 감사를 전한다. 성기학 회장님의 도움에 힘입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나눔의 철학과 사회 환원의 가치를 학생들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