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지주, ‘NH WM마스터즈’ 주관 WM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농협금융지주, ‘NH WM마스터즈’ 주관 WM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2.04.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배 전문위원(NH투자증권 이촌동WM센터 PB팀장)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홍성배 전문위원(NH투자증권 이촌동WM센터 PB팀장)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2일 ‘NH WM마스터즈’ 자문위원이 주관하는 WM 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홍성배 전문위원(NH투자증권 이촌동WM센터 PB팀장)이 맡았다. 

홍성배 전문위원은 입사해 10년 가까이 해외기업, 중소형주식 담당 분석 애널리스트로 근무하다가, 보다 현장감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PB로 전향했다. 현재는 자산관리 시 성공과 실패 모두 직접 경험해 본 잔 뼈 굵은 PB로 10년간 쌓아온 투자 분석 노하우를 실제 고객 관리에 적용 중이다.

홍 위원은 자산가 고객들을 위한 본인만의 투자 노하우를 공유했다. 개인고객뿐 아니라 MZ세대, 법인 고객 자산관리 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김기현 NH농협금융지주 WM전략부 부장은 “현장에서 고객 자산관리를 직접 수행하고 있는 증권의 전문위원을 초대해 은행 WM 마스터즈 위원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WM은 수시로 변화하는 금융시장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야 하는 힘든 영역이다. 리서치 보고서만 봐서는 부족하기에 WM위원 간에 성공 노하우, 실패, 위기 극복 사례를 꾸준히 공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