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문화예술교육사업단, ‘2022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로 탐구생활 참여그룹 오리엔테이션’ 성료
상명대 문화예술교육사업단, ‘2022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로 탐구생활 참여그룹 오리엔테이션’ 성료
  • 복현명
  • 승인 2022.04.28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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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명대학교 문화예술교육사업단이 지난 15일 ‘2022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로 탐구생활 참여그룹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사진=상명대.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교육사업단이 지난 15일 ‘2022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로 탐구생활 참여그룹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사진=상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교육사업단이 지난 15일 ‘2022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로 탐구생활 참여그룹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Zoom 접속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218명의 예술가와 교사가 접속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로 탐구생활’은 예술가와 학교 교사의 협력 프로젝트로 융복합 학교문화예술교육의 개발과 운영에 지속적인 협력 체계가 마련되도록 지원한다.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교육사업단은 1권역(수도권/강원/제주) 운영기관으로서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경기), 강릉문화원(강원), 한국국악협회 제주지회(제주)와 컨소시엄을 통해 사업을 진행한다.   

이날 참여그룹 오리엔테이션은 ▲이정아 상명대 문화예술대학 학장의 환영사 ▲이신영 성결대학교 교수의 축사 ▲정운성 강릉문화원 사무국장의 축사 ▲김영심 한국국악협회 제주지회 사무국장의 축사 ▲김지안 상명대 산학협력단 문화예술교육사업단 단장의 사업단 소개 ▲장덕호 상명대 교육학과 교수의 예술로 탐구생활 사업 소개 ▲홍애령 사업단 실장의 예술가x교사 협력수업 모델 ▲윤지은 사업단 연구원의 프로젝트 가이드라인 ▲박아미 서울인수초등학교 교사, 유현지 보성여자중학교 교사의 협력수업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으며 행사는 문화예술교육사업단의 황현 연구원이 진행했다.

사업의 운영책임을 맡고 있는 이정아 상명대 문화예술대학 학장은 “컨소시엄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지역별 예술가와 교사에게 필요한 맞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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