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프로슈머’ 상품 개발로 MD 경쟁력 강화
이마트, ‘프로슈머’ 상품 개발로 MD 경쟁력 강화
  • 권희진
  • 승인 2022.05.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상품을 개발할 때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프로슈머'(Prosumer) 상품 개발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라는 영어 단어의 합성어인 프로슈머는 상품을 개발할 때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이마트는 다음달 2일부터 고객 조사를 통해 개선점을 반영한 생리대(좋은느낌 내추럴코어 프리미엄 생리대)와 치약(죽염 트리니티 치약)을 단독 출시한다.

이 생리대는 이마트와 유한킴벌리가 함께 고객 2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흡수성·통기성, 안전 소재, 냄새 제거 등 3가지 고객 불만 사항을 개선한 상품이다.

응답 고객의 44%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힌 흡수성과 통기성을 높이기 위해 흡수체를 증량하고 방수막을 개선해 편안함을 더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치약 역시 이마트와 LG생활건강이 고객 600명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존 치약의 단점을 분석하고 효과와 사용감을 개선한 제품이다.

죽염 함량을 기존보다 1.5배 늘렸고 전칠과 몰약 성분을 강화했다. 또 기존 기능성 치약의 향이 개운하지 않다는 지적을 반영해 LG생활건강의 구강전문 조향연구소에서 아이시 쿨민트 타입 향을 개발했다.

이마트는 다음달 9일부터는 자체 앱 내 '키친델리 클럽'을 통해 '내가 만드는 꿀조합 야식세트' 레시피 투표를 한다.

닭강정 2종, 튀김 간식 3종, 윙봉 2종 중에서 한 종씩을 골라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구성을 투표하면 1등 상품을 8월 중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앞서 같은 방식의 투표를 거쳐 1위로 선정된 샌드위치와 샐러드, 드레싱으로 구성된 'B.L.T. 델리박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4월 중순 출시 이후 한 달간 2만여개가 판매됐다.

이마트 일상용품팀 이석규 팀장은 “경쟁력 있는 협력사와 공동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단독 상품을 개발해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판매한다"며 "차별화된 MD 경쟁력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