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2023학년도 '바이오메디컬소프트웨어학과·IT파이낸스학과' 신설
가톨릭대, 2023학년도 '바이오메디컬소프트웨어학과·IT파이낸스학과' 신설
  • 복현명
  • 승인 2022.05.3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부터 신입생 모집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인재 양성, 대학 경쟁력 강화 위한 학사구조 개편의 일환
가톨릭대학교 전경. 사진=가톨릭대.
가톨릭대학교 전경. 사진=가톨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가톨릭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인재 양성,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바이오메디컬소프트웨어학과’와 ‘IT파이낸스학과’ 등 2개 학과를 신설하고 2023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먼저 ‘바이오메디컬소프트웨어학과’는 8개 부속병원을 보유하고 있는 가톨릭대의 강점을 활용한 융복합 첨단학과로 공학적 기술력과 임상적 지식을 겸비한 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신설됐다. 

기존 첨단학과인 인공지능학과와 데이터사이언스학과의 컴퓨터공학 관련 과목들에 의료 관련 교과목을 접목시켜 정밀진단, 디지털치료, 헬스케어 등 의료 서비스, 기술 지원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2023학년도에는 신입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어 ‘IT파이낸스학과’는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IT파이낸스 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경영, 경제, 회계를 기초 역량으로 ESG, 빅테크 금융업, 핀테크, 가상화폐, 디지털자산 등 디지털 금융 트렌드를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실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3학년도에는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으로 37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원종철 가톨릭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 의료기술과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변화를 선도할 인재 육성을 목표로 특성화 학과를 2개 신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학생들의 수요에 맞게 학제를 개편하며 새로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