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운동족을 위한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 선봬
오리온, 운동족을 위한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 선봬
  • 정희채
  • 승인 2022.06.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하게 먹는 바, 드링크 타입…파우더 등 라인업 지속 확대 예정
오리온 글로벌연구소 식품 R&D 노하우로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 구현
제품 개발에 운동전문가 참여…취식 TPO에 맞춘 단백질 설계
오리온 ‘닥터유PRO’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뚜기
오리온 ‘닥터유PRO’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뚜기

 

[스마트경제] 오리온은 건강 및 체형관리를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건강 트렌드 지속에 따른 운동족 증가와 단백질 시장 고성장세에 발맞춰 ‘닥터유’ 브랜드의 제품군 확장에 나선 것이다.

닥터유PRO는 취식 TPO에 따라 바, 드링크 등 2가지 형태로 우선 선보인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식품 R&D 노하우로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을 구현했다.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된 단백질 설계를 한 것도 특징이다.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1: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되어 있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하면서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쫀득한 초콜릿 속에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구현하는 등 맛과 식감도 차별화했다. 

‘닥터유PRO 드링크 단백질’은 250ml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우유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성분도 더했다.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직장인, 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오리온은 2019년부터 닥터유 브랜드의 ‘맛있는 건강’ 콘셉트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닥터유 단백질볼’ 등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닥터유PRO는 단백질 함량을 대폭 강화한 운동전문가용 라인업으로, 추후 파우더 등 제품군을 확장해갈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는 고함량 단백질에 맛까지 갖춰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소비층뿐만 아니라 직장인∙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라며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단백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