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GS리테일은 연예기획사 스타트업인 '모드하우스'와 손잡고 팬 참여형 아이돌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드하우스는 팬 참여형 아이돌을 지향하는 신규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를 준비하고 있다.
팬들은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오브젝트(포토카드)를 이용해 직접 콘텐츠 제작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GS25는 하반기에 트리플에스의 포토카드를 오프라인에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컬래버레이션(협업) 세트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트리플에스 멤버들이 GS25의 상품을 조합해 요리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GS25는 해당 요리를 실제 상품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GS리테일 플랫폼B/U 마케팅실 이정표 실장은 “K-POP을 비롯해 문화 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모드하우스와 업무 협약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GS리테일은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와 재미, 혜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모드하우스와 온ž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마케팅 시너지를 내며 컬처 리테일의 모습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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