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 매출 꾸준히 상승 중… 메뉴 다각화 주효
한촌설렁탕, 매출 꾸준히 상승 중… 메뉴 다각화 주효
  • 양세정
  • 승인 2019.02.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운영하고 있는 한촌설렁탕의 지난달 매출이 작년보다 크게 올랐다. 사진=한촌설렁탕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운영하고 있는 한촌설렁탕의 지난달 매출이 작년보다 크게 올랐다. 사진=한촌설렁탕

[스마트경제]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운영하고 있는 한촌설렁탕의 지난달 매출이 작년보다 크게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한촌설렁탕은 1월 가맹점 매출 상황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약 27%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캐릭터 프로모션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와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메뉴를 다양화 한 것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는 설명이다.

실제 한촌설렁탕은 지난해 12월 진행한 포켓몬스터의 인기캐릭터 '피카츄' 인형과 쿠션을 한정 판매한 캐릭터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 매출이 전달대비 약 20% 가량 올랐으며 이 수준을 1월에도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벤트를 통해 한 번 한촌설렁탕을 경험한 고객들의 재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신메뉴인 수제떡갈비스테이크와 어린이 돈가스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장의 객단가를 높인 점도 매출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을 위해 주목도가 높은 이벤트와 고객들이 좋아할 수 있는 메뉴 개발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이번 1월 매출 상승도 이러한 효과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한촌설렁탕 가맹점들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점주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