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온·오프라인 넘나들며 사회공헌 활동 펼쳐
롯데월드, 온·오프라인 넘나들며 사회공헌 활동 펼쳐
  • 권희진
  • 승인 2022.07.2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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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경제] 롯데월드는 신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이색적인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월드에 따르면 먼저 지난 12일부터 회사는 메타버스 ‘제페토’ 롯데월드에서 ‘기분UP!, 기부UP!!’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유저들이 맵 내에서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 헤어밴드, 머리띠, 액세서리 아이템을 구입하면 해당 금액만큼 롯데월드가 기부금을 적립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아이템은 제페토 내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코인으로 구매가 가능해, 유저들이 손쉽게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기분UP!, 기부UP!!’ 캠페인은 7월 말까지 진행되며, 적립금은 추후 도심 숲 조성을 위해 환경단체에 기부한다. 

지난 5월에는 35만여 명이 이용하는 걸음 기부 언택트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와 함께 ‘놀면서 기부하자’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다. 두 달간 목표 걸음 수의 160%인 약 16억 걸음을 적립했으며 이를 통해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복지 기금을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월드는 8월에도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한 신규 CSR 활동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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