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폐가전 수거 통한 자원 선순환 실천
롯데하이마트, 폐가전 수거 통한 자원 선순환 실천
  • 권희진
  • 승인 2022.07.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스마트경제] 롯데하이마트는 21일 한국환경공단,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삼성전자, LG전자와 함께 ‘민·관 합동 소형 폐가전 수거체계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폐전기·전자제품 수거와 인계, 오프라인 판매 매장에 소형 폐전기·전자제품 전용 수거함 설치 및 운영, 제품 판매 시 폐전기·전자제품 분리배출 안내 및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폐가전 수거함을 통해 수거된 폐가전은 전국에 있는 자원순환센터로 보내져 재활용부품과 유해부품으로 분류해 친환경적으로 처리된다. 회수 대상 품목도 50개에서 전 품목으로 확대한다.

이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롯데하이마트 한율희 SCM부문장,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본부장,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정덕기 이사장, 삼성전자 한국총괄 이현정 상무, LG전자 대외협력 윤대식 전무 등 주요 협약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 한율희 SCM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직영 매장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폐가전 수거함을 운영하는 등 자원 선순환 구조 기틀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