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광야로 걸어가(KWANGYA)’ 웹드라마 1000만 조회수 돌파
국민은행, ‘광야로 걸어가(KWANGYA)’ 웹드라마 1000만 조회수 돌파
  • 복현명
  • 승인 2022.08.1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특한 세계관을 담은 신선한 스토리로 킬러 콘텐츠 등극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9일 공개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9일 공개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9일 공개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에스파가 직접 출연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본편 4회, 번외편까지 총 7개의 영상으로 구성된 ‘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최고 19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편 모두 조회수 150만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KB국민은행의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ANGYA)’는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 세계관을 보유한 신개념 그룹 에스파(aespa) 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 세계관을 토대로 KB국민은행만의 세계관으로 확장해 기획됐다.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아바타 ‘ke(케이)’가 살고 있는 ‘KB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 공간이 배경이다. 

‘광야로 걸어가’에서는 미래 금융에 대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KB의 모습과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를 보여준다.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주인공은 웹드라마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한예지(한소란 역), 임성균(차도광 역), 오민수(고은구 역) 배우가 배역을 맡았다. 주인공 한소란을 두고 차도광, 고은구 두 남자의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삼각 로맨스를 MZ의 시선으로 속도감 있게 풀어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한 첫 웹드라마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