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대비 두 배 이상 아동 기프트 늘려 명절 수요 선점
[스마트경제] 명절을 앞두고 아동복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5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직전 한 달간 아동복 매출은 각각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2.7%, 37.1% 증가했다.
추석을 한 달 앞둔 지난 8월에도 신세계백화점의 아동복 매출은 작년 동월 대비 34.8%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이 늘어나면서 자녀, 손주, 조카를 위한 명절 선물 수요가 확대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올해는 유·아동용품 시장에서 이른바 '가성비' 트렌드도 나타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8월 국내 아동복 매출은 30.3% 증가해 수입 아동복 매출 증가율 35.0%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이번 추석 때 아동 장르 선물을 올해 설보다 2배 이상 늘리고 신생아 선물세트도 처음 내놨다.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담당 조인영 전무는 “우리 아이에 대한 소비가 집중되며 고객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달라진 고객들의 소비패턴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 소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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