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하이트진로는 작년 베트남 증류주 시장에서 자사 소주 제품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를 인용해 26일 밝혔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소주 수출액은 베트남 주류시장의 규모가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약 5% 증가, 지속 성장했다. 성공 요인으로는 최근 베트남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채널인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 등에 신규 입점하고 판매활성화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는 판단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전무는 “진로(JINRO)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현지인과 교민의 투트랙 전략을 통해 각각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한국 소주가 현지인들에게 대중적인 주류로 자리잡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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