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2019년 글로벌 키워드, Customized Glocalization
농협금융 2019년 글로벌 키워드, Customized Glocalization
  • 정희채
  • 승인 2019.02.15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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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글로벌전략회의 개최 및 농협금융 글로벌 2.0 선언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9년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회의’에서 김광수 회장(가운데)이 당부말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9년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회의’에서 김광수 회장(가운데)이 당부말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스마트경제] NH농협금융은 지난 14일 은행, 보험, 증권 등 주요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해 농협금융의 글로벌사업 추진 우수 해외점포에 대한 시상과 함께 글로벌 중장기전략 개선 및 금년도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광수 회장은 금년을 농협금융 글로벌사업 2기의 원년으로 선포하면서 현지 맞춤식 사업모델과 진출방식으로 조기 경쟁력 확보 및 현지화를 추진하는 ‘Customized Glocalization’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농협금융은 현지 금융정책 방향과의 조화, 사업의 확장성과 성장성, 본국과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진출대상국가별로 현지에 적합한 성장로드맵을 재정립하고 계열사간 역량 집중을 통한 그룹형 진출전략과 '선택과 집중'의 플래그십 프로젝트(Flagship Project)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의 국내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금년에는 글로벌사업 확대에 좀 더 역점을 둬 농협금융 미래 수익기반을 공고히 함으로써 범농협의 지속가능한 수익센터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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