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제17회 창신제’ 국악공연 성료
크라운해태제과, ‘제17회 창신제’ 국악공연 성료
  • 권희진
  • 승인 2022.10.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크라운해태제과
사진제공=크라운해태제과

 

[스마트경제] 크라운해태제과는 14일 부터 16일까지 3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7회 창신제(創新祭)’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4년 이후 17번째 열린 창신제는 국내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전통음악공연 중 최대규모다.

올해 ‘창신제’는 한국 최고의 전통음악으로 꼽히는 ‘수제천(壽齊天)’이 3일 동안 공연됐다. 

공연은 수제천의 연원을 찾는 시간여행으로 시작됐다. 1부 공연은 수제천의 효시가 된 백제가요 ‘정읍사(井邑詞)’를 중심으로 노래와 쌍사자춤, 비나리 등의 신명나는 연희 공연으로 대단원의 막이 올랐다. 이어진 2부 공연에서는 조선 초기 궁중에서 펼쳐진 수제천의 원형을 그대로 복원해 백제가요 ‘정읍사’ 노래와 반주에 맞춰 궁중무용인 ‘무고’, ‘아박무’, ‘처용무’가 화려한 춤사위를 펼쳐졌다. 3부에는 하늘처럼 영원한 생명이 깃들기를 기원하는 수제천의 의미를 담아 악가무(樂歌舞)가 합쳐진 최고 수준의 종합예술 무대를 선보였다.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은 "현존하는 우리 전통음악 중 가장 수준이 높은 ‘수제천’을 많은 국민들이 친근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한 공연”이라며 “앞으로 ‘수제천’을 아리랑 처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 전통음악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