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지주, 2023년 금융시장 전망 토론회 개최
농협금융지주, 2023년 금융시장 전망 토론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2.11.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계열사 참여, 그룹차원의 금융시장 전망 논의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2023 금융시장 전망 시나리오별 철저한 사전대비 강조
손병환(가운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임직원들과 금융시장 전망에 대한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손병환(가운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임직원들과 금융시장 전망에 대한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2023년 사업추진을 위한 금융시장 전망 토론회’를 개최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과 지주, 계열사 임원, 부서장 등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는 내년도 금융시장 전망에 대한 농협금융내 조직과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공유하고 참석자 전원이 토론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글로벌 통화긴축 가속화, 물가상승 등으로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2023년도 경제성장률, 기준(시장)금리, 환율, 주가 등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토론회가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토론을 통해 금융시장을 내다보는 우리의 통찰력을 높이고 사전적 대응태세를 갖추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내년도 금융시장 전망에 대한 시나리오별 대응계획을 사전에 준비하고 사업추진 방향에 반영해 시장변화에 적시 대응할 수 있도록 전 계열사가 철저한 대비를 해달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