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이마트가 세 분기 연속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00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 감소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은 7조7074억원으로 22.1% 증가하며 올해 들어 세 분기 연속으로 7조원을 넘겼다.
순이익은 1243억원으로 86.7% 줄었다.
사업부별로는 할인점 매출은 3조3106억원으로 6.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55억원으로 4.9% 감소했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는 지난해 코로나 수혜로 인한 역기저 효과에도 매출이 9522억원으로 5.2% 늘었다. 다만 판관비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9.9% 줄었다.
노브랜드 등 전문점 사업은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면서 매출은 12.9% 줄었지만 5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연결 자회사 중 스타벅스는 매출 6581억원으로 5%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594억원 감소한 266억원을 기록했다. 서머 캐리백 리콜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오프라인 자회사들은 지속적인 투자로 좋은 실적을 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해외 입국객이 증가하면서 투숙률이 개선돼 매출은 57.7% 늘었고 영업이익은 13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편의점 이마트24도 매출이 8.8% 늘고 57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온라인 자회사들은 적자를 개선했다.
SSG닷컴의 3분기 총 거래액은 1조4105억원, 영업적자는 231억원이었다.
SSG닷컴의 자회사인 W컨셉은 총거래액이 1035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늘며 분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했다.
지마켓 총 거래액은 전년과 비슷한 3조9234억원이었고 영업손실은 149억원이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사업은 견고한 경쟁력을 입증했고, 온라인은 균형성장전략에 힘입어 큰 폭의 적자 개선을 이뤘다"며 "하반기에는 영업에 더욱 집중해 성공적인 실적 달성을 이룰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