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하반기 항공·서비스 직무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하반기 항공·서비스 직무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 복현명
  • 승인 2022.11.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하반기 ‘항공 서비스 직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항공·서비스 직무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난달 26일부터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35명 재학생과 지역 청년에 대한 35명의 모집이 진행됐고 ‘항공·서비스 직무에 대한 재학생과 지역 청년의 관심도를 반영하듯 현재 조기 마감이 된 상태다. 

이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생들은 첫날 온라인으로 항공 서비스 직무 특강을 수강하고 2일 차에 강원도 양양에 있는 플라이 강원과 연계한 실제 비행기(보잉737-800) 기내 체험 비행을 통한 객실 승무직 직무 체험의 기회를 얻게 될 예정이다. 

또 이 분야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항공 서비스 분야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본인의 희망 직무와 연관 경험, 역량을 찾아 직무별 요구 조건과 자신의 역량을 비교하고 최종적으로 취업 면접 시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번 ’항공·서비스 직무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지역 청년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처음으로 기획해 진행하는 직무교육으로 참여 청년들의 평가와 추가수요에 따라 이후 프로그램 기획에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관련 수요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