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임직원 안전 보건 경영 선포
롯데GRS, 임직원 안전 보건 경영 선포
  • 권희진
  • 승인 2022.11.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GRS
사진제공=롯데GRS

 

[스마트경제] 롯데GRS는 지난 17일 롯데금천타워 11층 대교육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및 ISO 45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리스크에 대한 체계적 프로세스 구축의 필요성을공유하고 안전문화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이를 계기로 강화되고 있는 안전보건 관련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롯데GRS는 △안전보건 Risk 개선 △법규 및 요구사항 준수 △비상사태 및 위기상황 시 신속 대응 △안전보건 협의와 참여 강화 등 4가지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안전문화를 전파하는 LEAD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다. 

또한 중대재해 ZERO를 목표로 올해 초 중대재해대응TFT 조직을 신설해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추진했으며, 현장 활동을 강화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주간 안전보건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ISO 45001 인증을 통해 잠재적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시스템을 정착시켜 재해로 인한 직·간접 비용을 줄이고 사업 연속성을 유지해 안전보건 친화적인 글로벌 종합 외식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전보건경영문화가 전사적으로 내재화 되고, 대외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