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 우수기관 선정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 우수기관 선정
  • 권희진
  • 승인 2022.11.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사진제공=롯데월드

 

[스마트경제]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2022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활동 시 제약을 받을 수 있는 관광약자들의 관광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편의 시설 및 접근성, 위생, 주차 등 각 항목별 인증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관광약자가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우수 관광시설을 선정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장애인 통행이 가능한 접근로, 휠체어 리프트, 1인용 장애인 화장실 등 각종 편의 시설 설치와 출입문의 유효 폭 및 활동 공간 확보, 경계석 단차 극복 등 이동 편의 시설 환경 개선을 적극 추진하여 이용 편의 증진과 시설 접근성을 제고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수유실과 가족화장실을 별도 마련하고 유아차 대여소 및 보관소 등을 설치하여 유아・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관광약자를 위한 필수 시설에 대한 수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전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 및 현장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롯데월드는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두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환경 조성으로 모든 방문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