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세계약 피해방지 핵심 영상 배포
신한은행, 전세계약 피해방지 핵심 영상 배포
  • 복현명
  • 승인 2022.12.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대출 만기 3개월전 고객에게 문자메세지로 영상 URL 발송
서울시 연계 청년대상 전월세 교육 등 세입자 보호 위한 사업 지속
신한은행이 7일부터 전세대출 만기 도래 고객에게 3개월전 전세 만기전 필수사항 안내영상 배포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7일부터 전세대출 만기 도래 고객에게 3개월전 전세 만기전 필수사항 안내영상 배포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7일부터 전세대출 만기 도래 고객에게 3개월전 전세 만기전 필수사항 안내영상 배포를 실시한다.

영상은 신한은행 전세대출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전세계약 만기전 알아야하는 필수 내용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다.

세부적으로 ▲전세만기 3개월전 집주인에게 통보해야 하는 이유 ▲보증금 증액시 주의사항 ▲전입과 확정일자의 중요성 ▲임차권 등기명령제도 등 전세계약 만기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예시를 통해 쉽게 설명한다.

특히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깡통전세, 역전세 등 전세계약 만기임에도 보증금 회수에 어려움을 겪는 세입자들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하게 전세 보증금을 지키고 회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비중을 높였고 전세계약 기초지식, 주택임대차보호법의 기본 개념 등에 대한 내용도 추가해 고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신한은행은 서울시와도 협업해 청년 대상 전세와 부동산 기본지식 강의를 이달 10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서울시민청 워크숍룸에서 진행한다.

강의는 서울 거주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시민이라면 ‘서울시 청년몽땅정보통’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세입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 컨텐츠를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전월세대출 업무만 취급하는게 아니라 고객의 안전한 전월세 계약을 컨설팅한다는 관점으로 각종 전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사업과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증가하는 전월세 사기 방지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유튜브, 쏠라이브,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월세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에는 전세대출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 컨텐츠 제작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