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주향로, 웰리힐리파크와 ‘우리술 알리기 겨울 캠페인’ 개최
국순당 주향로, 웰리힐리파크와 ‘우리술 알리기 겨울 캠페인’ 개최
  • 정희채
  • 승인 2022.12.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맞아 웰리힐리파크 협업,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 및 막걸리 빚기 체험 진행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국순당 주향로,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명소
국순당 주향로 이미지. 사진=국순당
국순당 주향로 이미지. 사진=국순당

 

[스마트경제]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양조장에 위치한 주향로에서 지역 대표 종합리조트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우리술 알리기 겨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 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 및 농식품부 지정 '찾아가는 양조장' 주향로 견학, 마중 술 캠페인 등 우리 술의 과거와 현재를 견학하고 직접 빚어보고 체험하는 다양한 행사로 마련됐다.

국가 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은 참가자가 직접 막걸리를 빚어보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다양한 막걸리 빚기 제법 중 백설기를 활용한 중양법으로 나만의 막걸리를 빚을 수 있다. 강의는 국순당의 우리술 전문 교육 공간인 우리술 아름터의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2023년 1월에 총 3회에 걸쳐 실시하며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 체험은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한꺼번에 살펴보고 갓 생산된 막걸리와 약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맛보며 비교 시음 체험할 수 있다.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 운영 중이다. 

국순당 주향로는 개별로도 견학이 가능하다. 사전 온라인 예약으로 운영되며 국순당 주향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또 위드 코로나 이후 강원도 횡성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술로 마중 술’ 행사를 진행한다. 웰리힐리파크의 성년이 투숙한 객실에 우리술을 소개하는 설명이 적힌 카드와 함께 국순당 막걸리를 제공한다. 이 행사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총 5만 명 이상이 우리술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순당 담당자는 “이번 우리술 알리기 겨울 캠페인을 통해 우리 술의 역사와 올바른 전통 술 문화 체험으로 우리 술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취하기보다는 반주로 음식과 함께 즐기던 조상들의 음주문화를 경험하여 건전한 음주문화를 확산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