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야심차게 준비한 올 2번째 신메뉴 ‘레드킹폭립’ 출시
bhc치킨, 야심차게 준비한 올 2번째 신메뉴 ‘레드킹폭립’ 출시
  • 정희채
  • 승인 2022.12.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킹폭립’, 오븐 구이한 폭립을 튀긴 후 레드킹 소스와 버무리고 크런치 후레이크를 입힌 이색 메뉴
신메뉴 ‘레드킹폭립’, 맛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폭립과 ‘웨지감자’를 함께 제공
‘고추장 직화구이’, ‘치킨스넥’ 등도 동시에 선보여…‘고추장 직화구이’, 한국인이 선호하는 고추장이 베이스
신메뉴 ‘레드킹폭립’ 출시 기념 ‘bhc 맛표현 콘테스트’ 이벤트도 함께 선보여
bhc치킨 신메뉴 ‘레드킹폭립’ 이미지. 사진=bhc치킨
bhc치킨 신메뉴 ‘레드킹폭립’ 이미지. 사진=bhc치킨

 

[스마트경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22년 두 번째 신메뉴 ‘레드킹폭립’을 15일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bhc치킨은 매년 2종의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2022년의 두 번째 신메뉴는 돼지고기 등뼈를 bhc치킨만의 후라잉 기술로 새롭게 탄생시킨 ‘레드킹폭립(Red-King Pork Rib)’이다.

이번 신메뉴는 치킨 메뉴와 더불어, 새로운 개념의 돼지고기 요리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bhc치킨의 후라잉 기술을 집약해 탄생시킨 것으로 기존 패러다임을 깬 파격적인 신메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레드킹폭립’은 bhc치킨의 제품 기술력을 폭립(돼지고기 등갈비를 양념해 오븐에 구운 요리)에 적용한 이색 후라잉 메뉴로, 오븐 구이한 폭립을 튀겨내어 레드킹 소스와 버무린 후 크런치 후레이크를 토핑해 매콤함과 바삭한 풍미가 어우러지는 메뉴다. 특히 폭립의 살코기 부분은 bhc치킨만의 배터믹스로 파우더링 한 후 튀겨내어 기존 오븐식으로 조리한 폭립 대비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의 식감이 특징이다.

‘레드킹폭립’과 함께 제공되는 ‘웨지감자’는 신메뉴의 풍성함을 더한다. ‘웨지감자’는 국내산 통감자를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잘라 낸 감자튀김으로, ‘레드킹폭립’의 매콤함과 어우러지는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강점이다.

‘고추장 직화구이’도 같은 날 출시된다. ‘고추장 직화구이’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조미한 닭을 직화(불에 직접 가열) 공정으로 구워내 매콤하면서도 불향이 살아있는 메뉴다. ‘고추장 직화구이’ 소스로 치밥 등을 만들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사이드 메뉴인 ‘치킨스넥(Chicken's Neck)’도 선보인다. ‘치킨스넥’은 닭 한 마리에서 약 20g만 추출 가능한 특수 부위인 닭 목살을 bhc치킨의 후라이드 조리 방식으로 염지하고 숙성한 뒤 빵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긴 메뉴다. 

bhc그룹 관계자는 “다년간 치킨 업계 상위권을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한 브랜드의 자부심을 걸고 후라잉과 배터링 등의 원천 기술을 집약시켜 만든 메뉴가 레드킹폭립”이라며 “고품질 폭립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간편하면서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만큼 bhc치킨의 기존 고객은 물론 폭립 마니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