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제과,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권희진
  • 승인 2022.12.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제과 
사진제공=롯데제과 

 

[스마트경제] 롯데제과는 지난 한 해 동안의 ESG 경영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16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펴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2년 상반기까지의 활동을 담았다.

올해 7월 이뤄진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합병 이전까지의 ESG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정보를 정리했다. 보고서는 기업 소개, 사업 소개, ESG 전략,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부록 등 총 7개의 챕터로 구성했으며, 롯데제과 업(業)의 특성을 살린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보고서에서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710t’, ‘친환경 패키징 프로젝트의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영등포공장 히트펌프 도입을 통한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무설탕 브랜드 제로 출시’, ‘제1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수상’ 등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3개년 간의 ESG 주요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제과 ESG팀 담당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다방면으로 진행된 롯데제과의 ESG경영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롯데제과는 ESG경영 추진 현황과 그 성과를 적극 공개해 이해관계자와 계속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