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올 겨울 프리미엄 패딩 키워드는 숏·유광 대세"
롯데百 "올 겨울 프리미엄 패딩 키워드는 숏·유광 대세"
  • 권희진
  • 승인 2022.12.25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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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은 최근 3년간(2020년 1월∼지난달) 프리미엄 패딩을 구매한 소비자 중 15%는 1년 이내에, 30%는 3년 이내에 재구매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는 기본 패딩 외에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을 추가로 구매하는 수요가 이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연말 모임이 활발해지면서 패션 센스와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숏패딩 트렌드가 떠올랐다.

파라점퍼스 고비, 무스너클 발리스틱 봄버, 캐나다구스 정션 파카 등이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광택감 있는 나일론 소재로 패셔너블한 느낌을 주는 유광 패딩도 올겨울 트렌드 아이템이었다.

이 밖에 코로나 사태 이후 가치 소비가 떠오르며 동물 모피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패딩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한파가 지속으로 프리미엄 패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반응이 높아졌고, 외부 모임과 활동이 늘면서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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