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역대 최고"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역대 최고"
  • 권희진
  • 승인 2022.12.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이달 1∼23일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설과 추석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각각 44%, 59%인 점을 고려했을 때 내년 설 사전예약 매출 비중은 처음으로 50%를 넘을 것으로 이마트는 예상했다.

사전예약 기간 전통적인 제수용 과일인 사과, 배에 샤인머스캣, 키위, 망고, 한라봉을 함께 구성한 과일 혼합세트 매출이 80%나 증가하는 등 실용적인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한우 냉장 선물세트와 이색 돈육 선물세트의 매출 신장률은 각각 98.6%, 33.7%를 기록했다.

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상품권 증정 금액이 가장 큰 1단계 프로모션을 하고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는 2단계, 내달 5∼11일에는 3단계 프로모션을 연다.

같은 기간 SSG닷컴(쓱닷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0% 늘었는데 그중 2만∼3만원대 신선식품 매출은 30% 이상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SSG닷컴은 오는 28일까지 설 선물 구매 시 적용 가능한 구매 금액별 최대 3만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하시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사전예약 프로모션 상품을 다양화하고 기간도 늘려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며 “남은 프로모션 기간에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알뜰한 선물 구매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