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개설
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개설
  • 복현명
  • 승인 2022.12.2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전문가, 스마트 UX/UI 웹디자인, 디지털 퍼블리싱 디자인 운영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세분화된 전문교육과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통해 수요자의 직업·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누구나 마이크로디그리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분야 자체 전문성은 물론 자신의 전공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2023년 새 학기부터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가 운영을 시작하는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은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전문가 ▲스마트 UX/UI 웹디자인 ▲디지털 퍼블리싱 디자인 등 영상/웹/편집 디자인 이론, 실무가 융합된 3개 과정이다. 

먼저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전문가 과정은 영상 제작 전공 영역에서 특히 뉴미디어 매체의 영상 전문가를 교육하는 과정으로 뉴미디어 매체의 특성에 부합하는 창의적이고 트렌디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 촬영, 편집 할 수 있는 전문지식, 제작 기술의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전문가를 육성한다.

스마트 UX/UI 웹디자인 과정은 웹디자인 영역에서 특히 UI/UX 디자인 전문가를 교육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미디어 기기와 매체, 콘텐츠 영역에서 소비자 경험 및 인터페이스 디자인 전문가를 육성한다.

이어 디지털 퍼블리싱 디자인 과정은 출판편집 영역에서 특히 뉴미디어 매체의 퍼블리싱 디자인 전문가를 교육하는 과정으로 모바일앱, 웹, 전자책,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주요 매체를 통해 출판편집 디자인 전문가를 육성한다.

이향아 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학과장 교수는 “시대적 요구에 맞는 창의적인 전문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 능력과 실무 교육을 기본으로 해서 미래지향적인 우수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있다”라며 “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는 다양한 지원 체제와 마이크로디그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