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하이트진로는 소주 '참이슬 후레쉬'의 지난해 판매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참이슬 후레쉬 판매량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했는데, 지난해에는 2021년 대비 9% 올랐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 방역 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흥시장 판매량은 2021년 대비 23% 상승했다.
가정시장에서도 코로나 유행 이후 2년간 연평균 10%씩 꾸준히 증가했다.
유흥시장은 식당, 술집 등을 의미하고 편의점, 마트 등은 가정시장으로 분류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올해도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한민국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의 정통성과 자부심을 이어가는 마케팅 활동은 물론,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활동을 통해 주류 시장을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참이슬(후레쉬·오리지널)은 1998년 10월 출시됐고 지난해 12월까지 누적 375억병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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