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K-MOOC 신규 6개 강좌 공개
서울사이버대, K-MOOC 신규 6개 강좌 공개
  • 복현명
  • 승인 2023.01.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총 6개 신규 강좌가 K-MOOC 플랫폼을 통해 일반인들을 만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총 6개 신규 강좌가 K-MOOC 플랫폼을 통해 일반인들을 만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총 6개 신규 강좌가 K-MOOC 플랫폼을 통해 일반인들을 만난다. 

서울사이버대의 6개 강좌는 K-MOOC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9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되는 강좌 중 묶음강좌는 여정윤 음악치료학과 교수 외 9인의 ‘청소년예술사회공헌지도사 양성과정’으로 ▲청소년사회봉사개론 ▲커뮤니티예술활동의 이론과 실제 ▲청소년예술활동과 미디어 ▲청소년커뮤니티 운영의 실제 등 4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사회공헌 활동, 청소년 커뮤니티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총 2개의 개별강좌는 ▲서영수 금융보험학과 교수의 디지털 금융세상의 리스크관리 강좌는 디지털 금융 기초지식과 리스크를 학습하고 가상자산과 디지털 일상의 위험관리에 대해 배움으로써 향후 디지털 금융시장에 나타날 금융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어 ▲이완형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교수의 기계-인간-환경 공존시대의 휴머니티 경영 강좌는 기계, 인간, 환경 분야의 개념과 이슈를 살펴보고 새로운 공존시대에서 휴머니티 경영의 의미와 각종 사례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강인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2018년부터 5년 연속 K-MOOC 운영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평생학습 시대를 살아가는 학습자 요구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