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 겨울방학 알차게 즐겨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 겨울방학 알차게 즐겨요"
  • 권희진
  • 승인 2023.01.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사진제공=롯데월드

 

[스마트경제] 롯데월드는 겨울방학을 맞아 견문을 넓히는 전시·교육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3층에 위치한 민속박물관은 전통문화와 역사 속 생활사를 사실감 넘치게 재현한 공간이다. 

먼저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되는 '왁자지껄! 살아있는 박물관' 프로그램에서는 역사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시대별 대표 유적 모형과 유물을 보며 생생한 역사 탐험한다. 아울러 교육을 마친 후 광화문 도안의 무드등을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총 5회의 심화 과정으로 진행되는 '히스토리아! 시간 탐험대'는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역사를 전시실의 유물·유적과 영상물을 통해 함께 탐구하며 배울 수 있다. 또한 민속박물관 학예사와 함께 배운 내용을 토대로 역사논술 활동을 진행하며 중학교 한국사를 대비한 심도 있는 수업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왁자지껄! 살아있는 박물관’과 ‘히스토리아! 시간 탐험대’는 내달 24일까지 유료로 운영된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공포 스릴형 방탈출 게임 <아랑: 굶주린 이리>와 역사 판타지 방탈출 게임 <바람, 우리는 그저 바람이었소>를 만나볼 수 있다. 두 게임 모두 제한된 시간 안에 미션을 해결해 밀실을 탈출하는 체험형 콘텐츠다. 

이밖에도 민속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신라시대 및 고려시대 전시장에 마련된 절구, 지게, 투호, 다듬이,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상시 체험해볼 수 있으며, 달맞이등, 한복 자개 마그넷, 열두띠동물 가방 고리 등 총 13가지의 전통 공예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전통 공예 체험교실' 등 일부 유료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은 삼성카드 전 회원은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롯데월드 제휴카드 소지자도 본인 50%, 동반 1인 3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월 1일부터 17일까지 현장 유인 매표소 또는 티켓 키오스크에서 네이버페이를 통해 결제하는 고객은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내달 13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페이 이용해 온라인으로 결제하는 고객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종합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