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천안시와 ESG 상생 협력 업무협약 체결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천안시와 ESG 상생 협력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1.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균형발전, 상생 모범사례 발굴…ESG 핵심가치 지역사회 확산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30일 천안시와 지역상생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ESG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R.
이종국(왼쪽) SR 대표이사가 박상돈 천안시장과 지역상생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ESG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R.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30일 천안시와 지역상생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ESG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ESG 관련 전략적 협력관계를 강화해 환경보호, 지역경제 발전, 사회공헌활동 등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사업을 공동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축제·특산품 홍보와 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에스알이 지자체와 체결하는 첫 번째 ESG 관련 협약으로 앞으로도 지차제, 지역 공공기관 등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별 특색 있는 자원, 정책을 공유해 지역상생에 필요한 사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알의 ESG 경영확산과 천안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함께 추진할 수 있어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선언적인 ESG 경영이 아닌 국민, 지역사회,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