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 함영준 대표의 '나의 우울증을 치유한 마음 피트니스, 명상' 특강 개최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 함영준 대표의 '나의 우울증을 치유한 마음 피트니스, 명상' 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2.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통합건강관리전공이 오는 15일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에서 함영준 대표의 '나의 우울증을 치유한 마음 피트니스, 명상' 특강을 서울사이버대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

강의를 맡은 함영준 강사는 인터넷 전문 잡지 ‘마음건강 길’의 대표이자 조선뉴스프레스 상임고문으로 스트레스·마음·우울증·명상에 대해 전반적으로 강의하고 마음 피트니스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은 국내 유일의 통합건강관리전공이며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사람이 본래부터 타고난 자연치유력을 활용하여 건강을 유지, 증진하고 질병의 예방과 치유를 도모하는 학문을 공부하는 전공이다. 

통합의학의 관점을 바탕으로 자연치유 이론과 기법을 익히는 실무역량 교육을 통한 통합적 치유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졸업 후 진로로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삼림욕장, 숲길 등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거나 지도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산림치유지도사와 보건위생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를 담당하는 위생사, 대체요법사, 요가와 명상교육 지도자, 웰빙 전문가 등이 있다. 대표적인 자격증으로는 국가자격인 산림치유지도사, 국가면허인 위생사 등이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이달 15일까지 2023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