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실시간 소통 기능 ‘채널’ 출시
링커리어, 실시간 소통 기능 ‘채널’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3.02.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가 16일 개인과 기업 회원 간 실시간 소통을 돕는 신규 기능 ‘채널’을 출시했다. 사진=링커리어.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가 16일 개인과 기업 회원 간 실시간 소통을 돕는 신규 기능 ‘채널’을 출시했다. 사진=링커리어.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대학생·취업준비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가 16일 개인과 기업 회원 간 실시간 소통을 돕는 신규 기능 ‘채널’을 출시했다.

채널은 구직·구인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보 불균형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링커리어의 전사 목표 아래 취업을 준비하는 개인 회원과 유수 인력 채용이 필요한 기업 회원이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개인 회원은 채널을 통해 관심 있는 기업 회원의 소식만을 선별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을 ‘팔로우’하면 대외활동, 공모전, 인턴, 채용 등 해당 기업이 게재하는 모든 소식을 본인의 채널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게시글 아래 댓글을 달아 관심 기업과 직접 소통도 가능하다. 모든 게시글은 해당 기업의 소속 인력이 확인하고 직접 응대, 관리한다.

채널을 개설한 기업 회원은 관심을 표시한 구직자 도달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팔로워 수가 빠르게 상승한 기업의 경우 팔로우 급상승 순위에 노출되도록 설계해 채널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노은돈 ㈜링커리어 대표는 “채널의 개인 회원은 필요한 정보를 공들여 검색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고 기업 회원은 개인 회원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보다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필요한 인력과 정보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능하는데 채널이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