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리브 Next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 전달
국민은행, 리브 Next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 전달
  • 복현명
  • 승인 2023.02.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0개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일상 속 뜻 깊은 기부 경험 선사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목표액의 150%인 3000만원 모금액 달성
기부금은 동물보호, 아동지원, 환경보호, 노인복지기관 4곳에 전달
KB국민은행이 17일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약 30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17일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약 30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17일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약 300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0월에 오픈한 리브 Next의 하트모아 기부하기를 통해 조성됐다. 

리브 Next 이용고객은 어플 내의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등의 방식으로 하트를 모을 수 있다. 

모은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기부처에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

특히 이번 기부는 총 4000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국민은행은 3개월 마다 기부에 가장 많이 참여한 학교를 ‘기부좋은학교’로 선정하는 등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당초 목표 금액을 150% 초과한 3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을 수 있었다. 이번 ‘기부좋은학교’에는 학익여자고등학교가 선정됐으며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모금된 기부금은 주제에 따라 ▲동물보호(동물자유연대) ▲아동지원(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환경보호(에코피스아시아) ▲노인복지(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4곳으로 전달된다. 국민은행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새로운 기부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일상 속 기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Z세대가 금융 외에도 가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